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종원 쉬림프박스 만들기
    자취요리 2020. 6. 10. 21:04

    예전에 새우 넣고 까르보나라 스파게티를 만들고 남은 칵테일 새우가 많아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쉬림프박스가 만들기 쉽고 재료도 별로 안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집밥백선생에서 봤던 백종원 선생님의 새우요리, 쉬림프박스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레시피 쉬우니 한번 읽어보시고 만들어먹어보세요! 

     

     

    재료: 칵테일새우 1컵, 식용유 3스푼, 다진마늘 1스푼, 버터 0.5스푼, (캐첩 3스푼, 고춧가루 1스푼, 식초 1스푼) 괄호에 들어간 재료는 칠리새우를 위한 재료이면 앞의 재료만으로 만들면 버터갈릭새우입니다.

     

    새우는 냉동상태로 보관하시다가 요리에 사용하는데요. 저는 조금 찝찝해서 물로 행군 다음에 식초를 조금 뿌리고 후추를 친 뒤 전자레인지 30초 돌립니다. 소고기, 되지고기, 닭고기 등 육류는 모두 요리하기 전에 이런식으로 전처리해주는데요. 이렇게하면 잡내도 없어지고 비교적 위생적입니다!


    쉬림프박스를 만들기 위해서 우선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둘러주세요. 이후 다진마늘을 넣고 노릇하게 볶아줍니다. 어느정도 마늘이 노릇해지만 준비한 칵테일새우 한컵을 넣고 또 볶아주세요. 이후 칠리새우를 원한다면 위 재료의 괄호친 부분의 재료를 넣고 볶아주세요.

     

    아니라면 바로 버터를 넣고 볶으면 됩니다. 칠리새우를 위한 재료를 넣었다면 캐첩이 잘 안풀어지기 때문에 물을 0.25컵 정도 넣고 풀어주면 좋아요. 이후 물이 없어질 때 까지 조려주면 칠리새우도 완성됩니다.

     생각보다 만들기 쉽지요! 식용유, 마늘, 버터만 있어도 버터갈릭새우를 만들 수 있고 캐첩, 고춧가루, 식쵸가 추가되면 칠리새우가 되니까요. 직접 만들어서 먹어보니 밥이랑 같이 먹어도 좋고 그냥 맥주 안주로 먹어도 좋을 것같아요. 혹시 대량으로 칵테일새우 구매했는데 남아서 문제라면 이 방법으로 쉬림프박스 만들어 먹는 것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