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백종원 유튜브)
    자취요리 2020. 6. 9. 12:30

    오늘은 든든한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골목식당, 맛남의 광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백종원님의 유튜브 레세피를 참고했습니다. 특별한 재료는 필요하지 않으니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저도 8분이면 뚝딱해서 아침으로 해먹곤합니다.

     

     

    재료: 소고기양지 0.5컵 (100g), 자른 건미역 0.3컵 10g, 국간장 3큰술(30g), 참기름 2큰술(14g), 물 약7컵(1.3L), 다진마늘 0.5큰술(10g), 멸치 혹은 까나리액젓 1.5큰술(15g)

     

    메인재료 소고기 양지와 미역입니다.(코로나가 심할 때 모두 쿠팡에서 구매했지요.) 양지는 대량으로 구매해서 냉동실에 보관했구요. 미역은 오뚜기 마른미역을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 소고기는 적당히 썰어주고 건미역은 물에 불려주세요.

     

    참고! 소고기 양지는 메추리알 장조림, 육개장 등에 활용가능하고 미역은 가끔 라면 끓일 때 된장 반스푼이랑 같이 넣어주면 훨씬 풍미있는 라면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장조림, 육개장도 나중에 포스팅할게요!

     

    먼저 소고기를 적당히 자른 뒤 냄비에서 볶아줘야합니다. 이때 참기름을 사용해서 볶아주는데요. 냄비에 고기가 붙을 수 있으니 약불로 적당히 익혀주는게 좋아요! 어차피 나중에 물 넣고 끓일거라 완전히 익히지 않아도됩니다.

     

    불려놨더 건미역이 이렇게 늘었습니다. 참고로 건미역 간식으로 먹다가 위에서 불어서 응급실 간 사람들도 많다니까 조심하세요! 불려둔 미역을 물기 꼭 짜서 냄비에 넣고 간장도 넣은 뒤 고기와 함께 볶아주세요.(간장 1큰술만 먼저 넣어줍시다.)

     

    개인적으로 미역을 굳이 볶지 않고 그냥 물넣고 함께 끓인 것도 간단하고 맛있었어요!

     

    소고기와 미역이 적당히 볶아졌다면 물을 넣고 액젓, 간장로 간을 해주면됩니다. 다진마늘은 굳이 안넣어도 된지만 원한다면 물이 끓고나서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완성 된 미역국 한그릇입니다. 저는 미역을 볶지 않고 물과 함께 바로 끓이는데요. 그래서 그런지모르겠지만 색이 살짝 덜 진한것같아요. 대신 다음날 다시 끓여먹으면 더 진국이됩니다. 어떤 국이든 다시 한번 끓여야 더 맛있어지나봐요.

     

    바쁜 아침 든든한 미역국 맛있게 끓여 먹는 것은 어떠신가요? 적응되면 끓이는 시간을 포함해서 7~8분이면 할 수 있어요! 라면대신 밥먹고 다닙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