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집에서 후라이드 치킨만들기
    자취요리 2020. 6. 8. 15:54

    유튜브에서 집에서 후라이드 치킨만들기 영상을 본 뒤 나도 할수있겠는데?라는 자신감이 생겨 시도해봤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0분 안에 정말 쉽고 맛있는 후라이드 치킨을 만들었죠. 혹시 아래 사진을 보시고 군침이 흐르셨다면 당장 시도해보세요. 기름을 이용한 튀김요리지만 집에서 만들기 어렵지 않습니다.

     

    재료: 닭다리살(500g), 튀김가루(250g), 식용유(냄비따라 다름), 후추, 식초(2스푼)

     

    저는 식초, 후추 빼고는 없어서 모두 쿠팡에서 주문했습니다. 닭다리살은 2kg에 8150원, 노브랜드 치킨튀김가루 500g에 4150원, 식용유 1.8L에 4190원이네요. (계산했더니 치킨 1번에 4000원 정도듭니다!)

     

    참고로 치킨튀김가루 전부, 식용유 1L정도로 치킨을 두번 튀겨먹었고 닭다리살은 절반정도 남아서 찜닭덮밥 4번정도 해먹었습니다. 나중에 찜닭덮밥 레시피도 올릴게요!

     

    재료 사진에 봉지에 담긴 것이 식용유입니다. 저번에 해먹고 남아서 채에 걸러 봉지에 담은 뒤 얼렸어요. 다시 꺼내서 써도 상관없다네요. 개인적으로 3번 정도까지는 재활용해도 상관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설탕튀김 해먹다가 실패해서 2번만 쓰고 버렸어요.)

     

    닭다리살에 식초 2스푼, 후추 톡톡 뿌려서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줍니다. 그러면 잡내도 없어지고 좋아요! 그리고 식초는 높은 열을 만나면 신맛이 없어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준비한 튀김가루의 1/3을 같은 양의 물과 섞어주세요. 그리고 닭다리살을 넣고 튀김물을 묻혀줍니다.

     

    이후 남은 튀김가루를 봉지에 담고 튀김물을 묻힌 치킨을 넣은 뒤 튀김가루가 잘 묻도록 해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한개한개 넣어서 묻힌 다음에 마무리로 마지막 사진처럼 봉지를 잡고 뿌셔뿌셔 흔들듯이 흔들어줘요!

     

    이후 강불에 올려둔 기름에 튀김옷이 잘입혀진 닭다리살을 넣습니다. 이때 많은 양의 닭을 동시에 넣으면 안돼요! 그럼 식용유의 온도가 떨어져서 익는데 오래걸리니 귀찮더라도 한개씩 넣어주세요! 들어간 치킨이 붙지 않도록 젓가락으로 조금 뒤적뒤적해준 뒤 기다립니다. 

     

    젓가락으로 건들였을 때 좀 딱딱한데? 싶을 정도가 되면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이 완성되 것이니 건져줍니다. 그 전에 하나정도 가위로 잘라서 익었는지 확인해줘도 좋아요!

     

    이렇게 만드는데 10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먹는데도 10분이 안걸리더라구요. 튀김가루에 간이 되어있지만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치킨소스를 사서 같이 먹으면 더 좋을 것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